[공고] 2026년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식자재구매 입찰공고(단가계약)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공고 제2025-26]

2026년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식자재구매 입찰공고(단가계약)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식자재 납품업체를 아래와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20251111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의거 2025년도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식자재 납품업체를 모집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업체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식자재납품 품목에 해당하는 제품을 납품하지 못할 경우, 계약이 자동해지 됨을 인지하여 주시고, 식자재 납품 목록을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계약특수조건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 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2026년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식자재구매

. 입찰품목 : 식자재 및 식료품(축산물,잡곡류, 가공품, 공산품 등(제안서참조))

. 납품계약기간: 2026. 1. 1. ~ 2026. 6. 30.(6개월)

. 기초금액 : 2,795,790(금이백칠십구만오천칠백구십원)(품목별 단가 합계, 부가가치세 포함)

. 구매예정금액 : 35,000,000원정도(금삼천오백만원정도)(부가세 포함)

위 금액은 기관운영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납품장소 : 울산광역시시각복지관 4층 식당

2.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지점 및 지사제외)를 울산 광역시에 둔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하고, 식품위생법 시행령제        21조에 따라 식품판매업(집단급식소식품판매업)[업종코드: 5246]으로 영업신고를 필한 업 체

.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업체(1인당 1억원 이상, 1사고당 10억원 이상, 식중독보험 11천만원)에 가입(가능)한 업체로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제출 가능한 업체)

. 사업자등록상 취급종목에 해당종목(수산, 축산물, 공산품, 소모품) 취급 도매업 이상의 사업자등록을 필한 사업자

. 2회 이상 납품 및 소량 품목 발주 및 불량품 재납품 요구 시 2시간 이내 납품 가능 업체

. 2025년 현재 기준(2023.1.1.~2025.10.31.) 울산광역시 소재 복지시설 등 공공기관에 납품실적이 3년 이상 있는 업체

. 물품 운송에 필요한 냉장·냉동장치가 설치된 차량소유 사업자(냉동탑차로 납품,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

. 식자재 발주의 경우 전자(Web)발주 및 소수점 발주가 가능하고 대금 결제의 경우 반드시 카드결제가 가능한 업체

. 원산지증명서, 축산물가공업허가증 또는 식육판매업과 식육부산물 전문판매업으로 신고필증 사본, HACCP 적용업소지정서 사본 제출 가능한 업체

.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식중독 사고로 인하여 행정처분 등을 받지 않은 업체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일정 및 개찰장소

 

입찰게시일

입찰공고일

입찰서

제출마감일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1.11.()

14:00

2025.11.12.()

14:00

2025.11.20.()

14:00

2025.11.20.()

15:00

복지관

2층 사무실 PC

 

4.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제한입찰, 단가입찰 계약,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 본 입찰은 단가입찰이므로 기초금액에 대하여 입찰하여 주시고, 구매예정 금액에 대하여 입찰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구매예정금액(부가세 포함)은 수요기관의 사정에 따라 가감될 수 있습니다.

. 계약체결 시 낙찰률*을 적용하여 품목별 각각 단가계약을 체결하므로 낙찰자는 계약 시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낙찰률 = 투찰금액 / 기초금액

 

5.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수 없습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참가신청서 및 관련 서류(공고서 참조)의 경우 내방하여 아래 제출처에 제출합니다.

1) 제출기한 : 2025. 11. 12.() 14:00 ~ 2025. 11. 20.() 14:00

       2) 제출처 :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2층 사무실(기획운영지원팀)

       3) 제출방법 : 내방접수 2025. 11. 20.(). 14:00 도착분에 한합니다.

        (사본에는 반드시 원본 대조필날인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및 신분증, 재직증명서 첨부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류 (제출기한내 미제출시 낙찰자 미선정)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

          2. 법인등기부등본 1(법인에 한함).

          3.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

          4. 사업면허 및 영업허가증 사본 각 1.

          5. 납품차량등록증 사본 및 차량 내외부 사진 각 1.

          6. 사업장 및 냉동, 냉장차량의 정기소독필증 각 1.

          7. 보험관련 가입서류(영업배상, 음식물 배상책임, 식중독 등) 1.

          8. 업체 소개서 및 제안서 1(업체의 자유양식, 5장내외).

          9. 사업장(작업장)현황(사진첨부) 1.

          10. ,수산물 작업장 HACCP 적용인증서 1.

          11. 식품취급자 건강진단 여부(보건증사본) 1.

          12. 입찰참가신청서(별지1) 1.

          13. 업체기초조사표(별지2) 1.

          14. 납품거래실적현황(별지3) 1.

          15. 서약서(별지4) 1.

          16.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지5) 1.

          17. 적격심사신청서(별지6) 1.

          18. 적격심사 채점표(별지7)(업체명 기입) 1.

          19. 식자재 납품계약 특수조건(별지8) 1.

          20.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별지9) 1.

          21. 식자재 단가견적 목록표(별지10) 1.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낙찰자결정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4장 물품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고시금액 이상인 물품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 80.495% 적용, 적격통과점수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으며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계약체결 전 또는 계약체결 시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에 따른 권리양도양수를 할 수 없습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7조 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계약포기 등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고시기간은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11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낙찰 후 관련 자격기준 및 서류가 미비할 경우 낙찰을 취소합니다.

. 제출서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허위내용 발견 시 계약을 무효합니다.)

. 납품업체로 최종 선정 이후 부정업체임이 발각되거나 부당한 물품을 납품할 경우

. 납품업체로 최종 선정 이후 정당한 사류 없이 물품 납품이 지연 혹은 취소되어 차질을 일으킨 경우

. 기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해당내용에 속하는 자

9. 기타사항

. 본 물품은 청렴계약제 이행 대상으로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제2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습니다.

. 제안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청렴계약이행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제안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 심사 후 최종선정 결과는 조달청 확인 및 선정업체에게 개별 통지 합니다.

. 낙찰된 경우 제출된 제안서는 계약서의 일부가 되니 유의하여 작성하고, 제안서 등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계약이행증권을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 본 공고는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http://www.ubr.or.kr/), 나라장터에 게시되니 이용하시기 바라며, 기타 업무에 관한 사항은 본 기관의 기획운영지원팀 계약담당(070-7602-1907, 원희정) 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1111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장(직인생략)

 

 

 

첨부1. 입찰참가신청서(별지1) 1.

      2. 업체기초조사표(별지2) 1.

      3. 납품거래실적현황(별지3) 1.

      4. 서약서(별지4) 1.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지5) 1.

      6. 적격심사신청서(별지6) 1.

      7. 적격심사 채점표(별지7)(업체명 기입) 1.

      8. 식자재 납품계약 특수조건(별지8) 1.

      9.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별지9) 1.

     10. 식자재 단가견적 목록표(별지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