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정보 상세

HOME > 복지자료실 > 재활정보 상세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 번역·발간

작성자: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 | 작성일자:2019.11.14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편람)’.ⓒ국립재활원 에이블포토로 보기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편람)’.ⓒ국립재활원
국립재활원이 장애여성의 임신·출산 등의 건강에 관한 한글 번역도서인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편람)’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은 42개국의 장애인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장애인 여성의 성장, 임신, 출산, 양육, 노화, 정신건강 등 생애 전반에 걸쳐 건강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의학적 정보 제공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사회 참여 및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위한 방법에 이르기까지 장애인 여성이 ‘건강한 삶’을 가꾸는 데에 필요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은 국립재활원 누리집(www.nrc.go.kr)을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PDF 파일), 올해 12월에는 시각장애인 등의 이용 편의를 위해 전자점자도서 및 음성도서도 개발·배포할 계획이다.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다양한 나라의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와 사례를 통해, 장애인 여성의 건강과 자존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발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