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정보 상세

HOME > 복지자료실 > 재활정보 상세

장애아동 친환경 DIY보조기기 지원 대상자 모집

작성자: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 | 작성일자:2019.03.25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장애아동을 위한 친환경 DIY보조기기 지원 대상자를 오는 4월 19일까지 모집한다.

18세 미만의 소아·청소년 뇌병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89%가 자세보조기기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자세보조기기를 보유하지 않은 이유는 가격이 비싸서가 전체의 52.2%로 나타났으며, 자세보조기기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작아져서가 44.7%로 장애 아동 청소년의 자세 보조기기를 지속적으로 교체할 필요가 있다고 조사됐다.

이에 센터는 2018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친환경 저비용의 재료인 골판지를 사용해 자세보조기기 2종(착석 보조기기, 치료용 벤치)을 개발하고 해당 보조기기에 대한 보급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보조기기는 아동의 성장에 따라 기기의 지속적인 교체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경제성이 뛰어나고 무게가 가벼워 보호자의 신체적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해당 기기의 사용으로 장애 아동의 자세 유지를 통해 발생될 수 있는 2차 변형을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사, 학습 등의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서울, 경기도에 주소지가 있는 등록 장애 아동(2~7세)과 장애 아동이 이용하는 교육, 치료, 복지관련 기관 등이다.

개인에게는 착석보조기기와 훈련보조기기(치료용벤치) 중 1품목을 기관의 경우 착석과 훈련보조기기를 혼합해 최대 5개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4월 19일까지 개인의 경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www.atrac.or.kr) 내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기관의 경우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센터는 성능과 안전성에 대한 KC인증을 진행 중에 있으며, 최종적으로 KC 인증을 받은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